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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의 대형트럭 트라고의 2011년형이 지난달 새로 출시되었다. 대한민국 대형트럭업계에서는 현재 마력수경쟁이 한창인데.. 볼보트럭코리아는 얼마전 700마력짜리 FH16을 공개했고, 인도계열의 국내업체인 타타대우상용차도 작년에 이베코社의엔진을 사용하여 500마력을 넘겼었다. 이렇게 마력경쟁이 계속되는 중에도 현대의 파워텍엔진의 마력은 얼마전까지만해도 460마력이 최대출력이였다. 수입차들은 이미 500마력대를 넘어갔고, 타타대우마저 500마력을 넘긴 상황에서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 현대는 520마력의 파위텍엔진을 내놓게 되었다. 
파워텍엔진은 전체적으로 배기량과 토크를 높이고 유로5 기준에 충족시키도록 개선되면서 기존의 EGR방식대신, SCR 방식을 사용했다고 한다.

그리고 어끄제 집에 온 카달로그는 새로생긴 라인업인 "520마력"전용 카달로그였는데.. 한번 구경해보자.!







카고트럭은 한해서 축간거리가 늘어났다. 더욱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역시나 덤프를 제외하고 하이캡모델이 아닌이상 캡에 루프 에어혼이 새로운 기본사양으로 적용되었다.


역시나 트랙터도 루프 에어혼이 새로 적용되었고.. 나머지 사양들은 큰 변동이 없다.


덤프의경우에도 테일게이트 스커트의 변동이 있었다.


내부에서도 변화가..


트럭최초의 통풍시트 적용, 뒤 침대칸의 스프링추가.(열선을 옵션으로 뺀건가?)

승용차에서도 대세로 자리잡은 에코드라이브 시스템과 아이팟단자(AUX USB)와 

기본으로 적용되던 오디오와 타코그라프도 교체.


제원표는 너무 작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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