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40412 당진 9988병원 외래 내원 + 압박골절 수술 8일차

지난주에 갑작스럽게 흉추와 요추 압박골절 진단을 받아 입원하고 수술한 뒤 이번주 월요일에 퇴원했었죠. 금요일 오후에 외래 예약을 잡아줘서 경과를 보러 다시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그래도

www.tisdory.com

 

수술 이후 3주차입니다.

 

그간 하루가 다르게 호전되고 있습니다. 물론 진통제 약빨도 없진 않겠지만, 옆구리 근육이 아프다던가 그런 부분들은 날이 가면 갈수록 좋아지고 있네요. 생각 이상으로 빠른 회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날 역시 외래로 병원에 내원하여 X-RAY를 촬영하고 주사를 맞고 왔습니다.

 

영상의학과

 

8일차 방문 당시엔 사람이 꽤 많았는데, 좀 늦은 시간에 오니 한산하네요.

 

진료실 앞의 간호사 선생님께 예약환자 왔다고 얘기하면 X-RAY 오더를 내려줍니다. 그럼 영상의학과에 가서 X-RAY 사진을 두 장 촬영하고 오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척추부분만 촬영하니 금방 끝나네요. 촬영 이후 조금 기다리면 진료실에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진료대기

 

대기중인 환자가 별로 없어 금방 제 차례가 오네요.

 

지난주 X-RAY 사진과 비교하니 뼈의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뼈의 높이가 변하는지를 보기 위해 X-RAY를 본다고 하네요. 물리치료를 받아도 되는지를 물어보니 아직은 굳이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지난주와 동일하게 주사를 맞고 가라네요. 물론 약도 받아가야 합니다.

 

파노펜

 

파노펜 주사액.

 

왠일로 이날은 주사를 맞을 때 별로 아프지 않더군요. 지난주까지만 하더라도 상당히 아팠습니다만, 신기할정도로 주사가 아프지 않았습니다. 좀 민감해져있거나 신경이 곤두서있으면 좀 더 아프다고 하는데 이제 안정기에 들어선게 아닌가 싶네요.

 

마약

 

마약성 진통제 코노펜은 병원에서 받고, 약국에서 나머지 약을 받아 돌아갑니다.

 

다음주 금요일에 또 내원하라고 하는군요. 4월 한 달을 진짜 병원에 입원하고 병원에 왔다갔다 하며 보내고 있습니다. 언제쯤 보호대를 벗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요. 그냥 좀 빨리 나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티스도리

만 29세 도태남의 처절한 삶의 기록. since 2009

,